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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주하는 질문







출산 후에 언제부터 운동을 하면 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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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마다 차이가 있으며 출산 후 제일 먼저 해야 하는 운동은 케겔운동입니다

이는 임신부터 분만까지 골반저근의 약화로 인한 요실금치질 증상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골반저근의 강화가 중요한 이유는

자연분만의 70%, 제왕절개의 40% 정도에서 요실금이 발생하기 때문에 이를 예방하기 위해서입니다

출산 후 운동 시기는 몸이 회복되었다고 판단이 들면

가볍게 산책부터 시작해서 본인의 체력에 맞게 시간이나 속도를 조절하는 방식으로 꾸준히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체중 조절이나 근력 향상, 통증 완화를 적극적으로 하고 싶다면 반드시 전문가의 지도를 받으며 운동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전문가의 지도를 받을 경우 출산 후 바로 운동을 하셔도 됩니다.

이화 P&P운동센터에서는 이런 어려움이 있는 산모에게 개인관리 프로그램을 추천합니다.

전문가의 지도아래 통증관리 뿐 아니라 출산 후 회복에 필요한 다양한 운동과 체형 교정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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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 제목 작성자 조회수 작성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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뱃속만 따뜻해지고 좋아지면 살만 빠지나요?

이화병원1112017년 7월 20일
14

배를 따뜻하게 해 주면 살이 빠질까?

이화병원1042017년 7월 20일
13

왜 뱃살은 제일 먼저 찌고 잘 빠지지 않을까?

이화병원1022017년 7월 20일
12

또한 여성들이 출산 후 관리를 잘못하면 체형이 변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이화병원1012017년 7월 20일
11

그렇다면 몸은 왜 차가워지는 것일까?

이화병원822017년 7월 20일
10

배가 따뜻하면 왜 건강해지고 살이 빠질까? 

이화병원1022017년 7월 20일
9

골반과 허리가 아픈데 운동을 해야 하나요?

이화병원2612016년 10월 31일
8

골반통증으로 걷기 힘들었던 둘째엄마의 성공적인 산후조리 사례입니다.

이화병원2222016년 10월 31일
7

급격한 체중증가 후 센터 이용한 뒤 자연분만에 성공한 사례입니다.

이화병원2102016년 10월 31일
6

순환운동, 요가, 개인관리, 부부운동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습니다. 

관리자3332016년 9월 8일
5

출산 후에 언제부터 운동을 하면 되나요?

관리자2572016년 9월 8일
4

임신을 하면 언제부터 어떤 운동을 할수 있나요?

관리자3092016년 9월 8일
3

운동센터를 방문하면 어떤 반응인가요?

관리자2712016년 9월 8일
2

막달에 운동하고 자연분만 성공한 사례입니다.

관리자2862016년 8월 2일
1

임신을 하면 잘 먹고 쉬기만 하면 된다?

관리자2422016년 8월 2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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